도와주세요. 언어 너무 힘듭니다.
게시글 주소: https://games.orbi.kr/000963326
안녕하세요
한동안 안들어오다가 오랜만에 들어온 현역고3 입니다.
3일전 모의고사를 쳤는데요
방학동안 공부를 하도 안하고 나태하게 굴어서 완전 박살이 났습니다.
81/82/99/47/47/45 언수외윤리사문경지(사탐은 어차피 갈아탈거라서 무시)
수학도 중간에 붕 떠버려서 3점짜리 2개나틀리고 10초면 되는 계산 5분이나 걸리고 ... 역대 친 수학모의고사중 가장 부끄럽게 친 시험이었구요.
영어...아 점수 보시면 알겠지만, 저같은놈이 99점이니 난이도는 작년수능보다 훨씬 쉬웠습니다. 거꾸로 읽어도 옆으로 읽어도 XYZ자로 읽어도 푼다는 1점짜리 (심경문제)... 를 틀리다니 정말 부끄러웠습니다. 정말 정신차려야지요.
수학 영어도 비극이지만/.
가장 비극은 언어입니다.
정말 이 언어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포기하고 싶기도 합니다. 근데 포기를 못하니깐. 끝내 이기긴 이겨야하는데 제가 너무 약하고 비참해서 무섭습니다.
언어 성적 기복이 엄청납니다. 4등급뜰때도 있고 1등급뜰때도 있구요. 시험치고 3일동안 생각을 해봤습니다.
언어 못칠때마다 저는 저도 모르게 어느새 합리화를 하고 있더라구요. 에이 오늘은 컨디션이 나빠서. 잠을 잘 못자서. 땀이 나서 기타등등... 미친짓이죠.
수능때는 최악의최악의 컨디션이 될 가능성도 높은데 이런 나약한 짓이나 하고 있었던겁니다.
이제 컨디션 이따위 핑계 다 버리고 언어 이놈만큼은 제대로 잡아보려 합니다.
근데 어떻게 공부를해야할지 길이 안보입니다.
방학때 하루에 3시간은 언어공부를했을텐데. 이모양이니 시간배분도 잘 못하겠구요.
지금 늦은 밤이라서 글이 정말 산으로 가네요.
그래도 넓은아량으로 저를 좀 살려주세요...
1. 현재 저의 공부방법
-미래로 문학 매일 2지문씩 풀기(원래는 4개씩 했는데, 양치기같고 제대로 소화도 못하는거같아서 2개로 낮췄습니다.)
(시간제한 아직 안하고 있었는데요. 이게 문제가 됬던 것일까요? 아직 시간제한할 실력이 아닌거같아서 그런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틀린건 저의 틀린 논리와 맞는 논리를 적고있습니다. 근데 끝내 이해가 가지않는논리는 어느새 그냥 방치해두고 있더군요. 이런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미래로 비문학 3지문씩 풀기(위의 내용과 같습니다.)
-EBS수능특강 풀기(이제 문학은 다 풀었구요-문학은 작품제목과 주제는 따로 정리해두고 있어요.)
-EBS FINAL 작년거 풀기(피드백과정은 위와 같구요.)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만큼 지금 일어서지도 못할만큼 좌절감도 큽니다. 힘듭니다.
쓴소리 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언어만큼은 이기고 싶습니다.
저의 기본적인 읽는실력(독해력)에 문제가 있는것일까요? 남들보다 책을 읽는속도가 좀 느리다는 생각은 해봤습니다.
어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선배님들 언어고수님들 친구분들.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
ps.어느새 새벽1시네요 ;; 여튼,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행복하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올해 1,2월 훈련 때문에 명절 이틀 빼고 다 출근함 ㅇㅇ 지금 생각해보면 왜...
-
없다면 자러감
-
모모 겁나 이쁘네.....
-
올해 수능 미적분 27282930틀 85점인데 사설에선 보통 92점 나오긴하는데 확통런 할만할까요?
-
읽다가 난독증 와서 줄거리 먼저 읽고 다시 읽는데 재밌네 나 국어 능지 왤케 딸리지 ㄷㄷ..
-
현역분들 방학 0
언제하세요
-
점메추좀해줭
-
그게나야 두비둠바
-
강평의 은총 1
막줄독해 미괄식을 커뮤에 알려준 대 민 철
-
수분감 2025 1
강의도 내년에 유지되나요?
-
07년생 강기분 문학만 수강했고 국어 모고는 고2때는 항상 안정 1등급 (백분위...
-
궁금하네요
-
서성한까진 아닌거같은느낌인데
-
현역 필독 7
님들은 지금 오르비 하지말고 탈르비 ㄱㄱ 공부해야함뇨 현역고닉은 특히 성공이...
-
고2 9모 성적이 원점수 기준 국어 97 수학 96 이고 탐구는 노베입니다. 국어...
-
네
-
메가패스 ㅅㅂ 큐브 질문권 10개로 줄였네 ㅋㅋㅋㅋㅋ 0
ㅅㅂ 양심이 ㅋㅋㅋㅋㅋㅋㅋ
-
학교에 일단 정시지균 관련 서류를 넣어야 하는데 제 점수가 저 두 학과중에 골라야...
-
비록 정시 당해도 명문고 학연이 나중에 쓸데가 있을지도..
-
다시봐도 신기하네 1승 더하면 12-13시즌 13연승이랑 타이기록
-
평발 있는분들 13
깔창 추천 좀 해주세요 ㅠㅠ
-
냥대 특정학과(가군)을 무조건 가고싶은데 6칸임 나군에 연고대가 없어서 지르지도...
-
2026년꺼 언제 나와요
-
시간도 많고 심심해서 고등학교 때 영어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들 위주로 구성해서...
-
이따 형누나 인증타임때 불려주세요.. 그리고 마박사좀 사주셈
-
기하vs미적 3
미적까지 할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기하로 바꾸려는데 바꿀까요? 기하는 노베입니다...
-
물리황인거 인정함..
-
이건 진짜임 ㅋㅋ
-
지구에 있는 나와 우주선을 타고 C에 가까운 v로 운동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 때...
-
다군이라 된다고 봐야겠죠?
-
바로 사러 간다
-
집에 물 안 나와서 비 오는 날에 손 씻었는데 ㄱㅊ나요?
-
아이 게이브 유
-
시발ㅋㅋ
-
어떤거 주는지 아시는 분 있을까요?? 뭐뭐 주는가요
-
사수꿈은뭐야 6
미친듯
-
ㅈㄱㄴ
-
긴 글을 못 읽겠음 커뮤에서 긴 글을 봐도 마지막 문단만 보게됨 이거 어케 고침뇨
-
오늘 컨설팅 받았는데 내가 이과라 그런가 경희대가 수원이라 경희대랑 건국대 붙으면...
-
ㅇㅈ 6
그건 방금한 안경 ㅇㅈ
-
공부못하는 애들의 사회성은 믿을게 못된다고 생각해요 4
사람은 원래 가진게 없을때 실실 웃으며 빌빌거리게 되어있음 인턴이나 경험없는...
-
어둠이 아닌가
-
엉덩이를 크게 하면 어떻게든 이기게 되어잇음 난 지금도 회초리로 펌핑중임 재능탓할...
-
2년뒤 통합사회 통합과학으로 정상화될 예정이기 때문
-
경희대 합격생을 위한 노크선배 꿀팁 [경희대25][교내 사이트 정리] 0
대학커뮤니티 노크에서 선발한 경희대 선배가 오르비에 있는 예비 경희대학생, 경희대...
-
올해 첫 입시라 그런지 안정 대학선을 잘 모르겠어요 한번만 알려주실 분,,,
-
강평 goat 10
원점수는 올랐는데 백분위 떨어짐 ㅇㅇ...그래도 강민철쌤 살랑해요
-
입시생 옯붕분들 3
핫식스/몬스터/커피 섭취량 하루한캔 괜찮나요?
-
재수 예정이고 중하위권입니다 심찬우쌤과 미친국어쌤 중에 누가 더 나을까요
가장 기본적인 것만 말씀드릴게요.
언어영역은 그냥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추고 하는 과정으로만 실력 향상이 되는게 아닙니다.
대개 이런 방법으로 많이 공부를 하고, 그렇기 떄문에 ' 저 OO 문제집 얼마나 풀었어요! ' 식으로 자신의 공부 '량' 을 내세웁니다.
뭐 이런건 잠깐 던져두시고
일단 언어에는 답의 기준이 있습니다. 수능은 60만 수험생이 치는 시험인데 그 60만 수험생이 모두 납득할 만한 '답의 기준'이 없다면 시험의 의미가 없겠죠.
그러니까 우리는 답의 기준을 찾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렇게이렇게 풀면 풀립니다! 식의 요행은 제 방식도 아니고 그게 정확한 방법도 아니라고 보여요.
언어 문제를 풀 때 우리는 항상 제시문을 보게 되는데요, 이 제시문은 글쓴이가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쓴 '글' 입니다.
이제 뭘 해야할지 보이시나요?
네, 우리는 글쓴이가 제시한 그 '글' 을 이해하면 되는 것입니다!
글을 이해하게 되면 그 제시문에 딸린 문제들은 자연스레 풀리게 됩니다.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죠?
시간에 관하여서, 대개 시간에 맞춰서 문제를 풀려고 하는데, 이럴 경우 글쓴이가 제시한 '글'은 대충 읽고 문제만 계속 보게 되는 경우가 생겨요.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글을 이해하는 것을 우선으로 삼아야해요. 제시문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그게 이해만 된다면 문제는 정말 금방 풀리거든요!
* 참고로 독해능력, 그러니까 글을 이해하는 능력은 읽기의 속도랑 같은게 아니예용 ㅋㅋ 그러니까 처음에는 찬찬히 글 이해하는 독해능력을 기르시고 나서 시간을 줄이는 연습을 하세요.
그런데 이러한 글의 이해를 통한 문제 풀이는
시중 사설 문제집보다는
이미 기출된 평가원 모의고사 와 수능 기출에서 훨씬 잘 연습이 됩니다. (시중문제 풀지마세요가 아니라 기출문제의 공신력이 더 높다는 것이예요)
그러니까 기출문제는 단순히 문제풀고, 내가 답을 알면 버리는게 아니라
글을 이해하는 연습을 하고 또 그를 통해서 문제 답의 근거를 찾는 연습을 하는 도구라고 보면 됩니다. 기초연습이라는 것이죠..
더 많은 걸 써 드리고 싶지만 지금 졸려서 ㅠ_ㅠ;;
대충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