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jun [1311182] · MS 2024 (수정됨) · 쪽지

2024-11-30 16:58:22
조회수 3,858

요즘초딩들 상태 ㄹㅇ 심각함(약간 장문)

게시글 주소: https://games.orbi.kr/00070223009


 왜 갑자기 꼰대 같은 소리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진짜 그럼. 나 초6인데 내가 봐도 요즘 초딩들 상태 심각하다. 


1. 애들 대부분이 반지성주의에 찌들어 있음


옛날에는 모르면 부끄러워하는 분위기인데 요즘은 오히려 화냄. 예를 들어 내가 사회 시간에 어려운 말을 쓰면 대부분 나보고 왜 어려운 말을 써 위화감을 조성하냐고 화를 냄. 몰라도 배우려는 생각을 안 하고 수업시간에 자신이 모르는 것을 질문하지도 않고 멍 때리고 있음. 내가 그걸 왜 모르냐고 하자 오히려 쌤한테 가서 그걸 고자질하고 나중에 학급회의가 나 규탄 연설하는 곳으로 바뀌어 있다. 심지어 어떤애들은 내가 뭐 복잡한 거 설명하니까 내 머리를 수능특강으로 한대 친다. 뚝배기 . 남자애들은 게임이나 운동, 여자애들은 미술에 빠져 나는 그쪽 진로로 갈 거라고 함. 물론 개개인의 진로 선택은 존중해야겠지만 그걸 빌미로 학교 공부는 나한테 쓸모 없다고 한다. 심지어 미술 학원 다녀야한다고 학교 빠지는 애도 봤다.


2. 문해력 이슈가 있다.


예1) 나: 순자는 성악설을 주장했다.

      친구들: 순자는 노래를 부르자고 했다라고 이해한다

       (성악설의 성악을 노래 부르다라고 이해함)


예2) 나: 감정적인 접근 대신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친구들: 우리가 게이냐?

      (이성을 남녀문제로 보고 이와중에 이성 동성 헷갈림)


예3) 나: 보수적으로 계산해봐도 이 일을 하는데는 2시간이 걸린다.

      친구들: 너 XX당 좋아해?

      (보수를 정치의 보수로 생각함)


그러고 글 읽는 법부터가 이상하다. 초6 교과서에 있는 글의 수준은 독서론 정도의 길이이고 수준도 훨씬 쉬운데  그걸 읽는데 10분씩 걸리고 여자애들은 지문 위에 쓰는 표시가 한 10가지쯤 되고 글  위에 거의 그림을 그리고 남자애들은 그 10분을 집중을 못한다. 이건 구조독해 그읽그풀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기본이 안 잡혀 있는거다.


3. 기본 상식이 부족함


아니 내가 25 수능 사회 시간 제한 두고 풀었는데 정법 사문해서 정법 47, 사문 45 나왔는데 애들이 사회 단원평가 치면 막 70 80 나온다. 그러니까 애들이 삼권분립이나 인권의 개념조차 모른다. 


4. 예의가 없다


선생님이 지나가는데 그냥 인사도 안하고 지나간다. 쌤이 뭐라고 하면 대답은 대부분 왜요? 이런 태도이다. 


추천 영화: 이디오크러시 한번 보면 멍청함이 이렇게 위험하구나 알 수 있다. (유튜브에 이디오크러시 쳐보면 나옴)

              Sprouts 한국 본회퍼도 한번 보셈. (유튜브에 Sprouts 본회퍼라고 치면 나옴)



+ 초6 인증 

1. 2018 유치원 졸업이면 초6이다

2. 태권도 증서에 생년월일 2012년 찍혀 있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