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과탐러 공부노트 1일차
2024/09/13 금요일
-기상 시간 : 오전 06시 40분
-공부 시작 시간 : 오전 7시 15분
-공부 끝난 시간 : 오후 10시 40분
-공부 시간 : 9시간 27분
<9/13 공부노트>
[국어] : 박광일T 구주연마 1주차 (5강 중 1,2,3강 수강)
-소설 지문 읽을 때 :
1. 잉여가 많다 -> 지문만으로 이해 안되는 구절이 있을 수 밖에 없다
2. 지문 초반부 : 소설 속 상황, 인물 관계, 누구의 시각으로 서술되고 있는 지 파악하는 것을 집중
-긴장감 : 위기, 갈등의 고조 => 인물 간의 "대화" 가 있어야 함
-비장미 : 슬픔 / 골계미 : 풍자, 해학
-현학적인 표현 : 서술상의 특징이 절대 될 수 없음 (수험생이 지문 자체를 이해 못함), 인물의 특징으로는 가능
-사건 : 한 장소에서 일어나는 일은 하나의 사건
ex) 구보가 다방에서 사내를 만남 -> 대화를 함 -> 대화하면서 짜증남 -> 자리를 떠남 -> 친구를 만나 다방을 나감
구보가 사내와 대화하면서 특정 감정을 느끼고 자리를 떠났지만, 다방이라는 한 장소에서 일어났으므로 하나의 사건임
(사건 배열 X, 사건 간의 인과성 X)
=> 시간적 순서에 따라 사건을 배열하여 사건의 인과성을 밝히고 있다 (X)
- 적절한 선지 : 보통 지문 속 단어를 바꿔서 가져옴
- 적절하지 않은 선지 : 보통 지문 속 단어를 그대로 가져옴 (그럴듯하게 보이게)
[수학] : 이미지T 엔티켓 시즌1 수1 [6강 삼각함수의 그래프]
(맞힌 문제 : 5문제 / 8문제)
[물리] : 배기범T 비역학의 논리 [1강 열역학]
(맞힌 문제 : 7문제 / 10문제)
[지구] : 안성진T 개념완성 [1강 맨틀대류설]
-베게너 대륙이동설 : 판게아 존재 -> 판게아 분리 (대륙 이동) -> 현재의 대륙 분포
=> 판게아 시기 (고생대 말~ 중생대 초 [3억년 전 ~ 2억년 전])
=> 지질 구조, 빙하, 해안선, 화석
=> 베게너의 증거로 생물(화석) 이 나온다면 주로 '육상 생물' 임 (바다를 건널 수 없는 게 입증되어야 하므로)
=> 한계 : 대륙 이동의 원동력을 설명하지 못함
-맨틀 대류설 : 대륙 이동의 원동력을 맨틀 대류로 제시
=>방사성 동위 원소 붕괴열 + 지구 중심부 열 => 맨틀 대류 발생 => 대륙 이동
=>맨틀 대류 상승부 : 새로운 해양 지각 생성 (대륙이 양옆으로 분리됨)
=>맨틀 대류 하강부 : 침강 지대 (해구), 습곡 산맥 생성 (대륙이 모이면서 부딪힘)
=>한계 : 실제 맨틀 대류의 결과를 현실에서 발견할 수 없었음 (당시 과학 기술이 바다 밑의 구조를 관찰할 수 없었음)
6평(현장응시) : 74 51 67 19 11 (언매 미적 영어 물리 지구)
9평(현장응시) : 91 69 65 29 9 (언매 미적 영어 물리 지구)
9덮(현장응시) :
10덮(현장응시) :
수능 :
9/13 공부노트 1일차 (D-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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