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시한 시경 [569307] · MS 2015 · 쪽지

2015-07-10 18:30:46
조회수 866

[색시한 시경]수능영어 변형코드 정복법 1-1

게시글 주소: https://games.orbi.kr/0006225619

안녕하세요^^ 2014학년도 인터넷수능(2) 44 문제입니다. 아래의 문제가 실제 수능에서는 어떻게 연계되어 출제 되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Go Go Go~



1.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Many disciplines are better learned by ____________________ . This is often the case with the most abstract as well as the seemingly more practical disciplines. For example, within the philosophical disciplines, logic must be learned through the use of examples and actual problem solving. Only after some time and struggle does the student begin to develop the insights and intuitions that enable him to see the centrality and relevance of this mode of thinking. This learning by doing is essential in many of the sciences. The laboratory provides the context within which one learns to see according to a scientific modality. Gradually the messy blob of a frog’s innards begins to take the recognizable shape of well-defined organs, blood vessels, and the like. Similarly, only after a good deal of observation do the sparks in the bubble chamber become recognizable as the specific movements of identifiable particles.


*blob 형태가 뚜렷하지 않은 것


**innards 내장


discussing issues in related disciplines


bringing different perspectives to the table


entering into the doing than by mere abstract study


engaging in group work rather than individual work


relying on knowledge rather than insight and intuition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연계 가능성을 한번 추측해 볼까요?^^







먼저, EBS 원 문제를 풀어보세요!


. 수능 문제 변형 예측해볼까요! 다음 중 어떤 유형으로 변형이 되었을까요?


다음 순서대로 연계 가능성을 확인해보세요!


 


1. 글의 주제, 요지, 제목, 요약 연계


2. 첫부분, 중간부분, 끝부분 빈칸 연계


6. 연결어, 와 대명사, 관사는 주어진 문장 넣기, 관련 없는 문장 빼기 


8. 같은 지칭이나 대명사가 많이 나오면 지칭, 내용 일치, 순서 연계 


 


 


정답 :


변형 코드: 1. 글의 주제, 요지, 제목, 요약 연계



아래와 같이 글의 주제를 물어보는 문제로 출제 되었네요
^^ 대부분 첫 문장이나 끝 문장에 글의 요지와 주제가 드러나는 형식의 문제로 변형되어 출제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글을 읽을 때 항상 글의 주제와 요지를 파악하는 훈련을 하도록 해요^^



2015학년도 대수능


20. 다음 글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any disciplines are better learned / by entering into the doing than by mere abstract study. This is often the case with / the most abstract / as well as / the seemingly more practical disciplines. For example, /within the philosophical disciplines, / logic must be learned / through the use of examples and actual problem solving. Only after some time and struggle / does the student begin to / develop the insights and intuitions / that enable him to see / the centrality and relevance of this mode of thinking. This learning by doing / is essential in many of the sciences. For instance, only after a good deal of observation do / the sparks in the bubble chamber / become recognizable / as the specific movements of identifiable particles.


history of science education


limitations of learning strategies


importance of learning by doing


effects of intuition on scientific discoveries


difference between philosophy and science



이제 의미 단위 해석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



[해석] 많은 학문들은 더 잘 학습되어진다./ 추상적인 연구에 의한 것보다 직접 하는 것을 통해 진입할 때 / 이것은 사례들에서 자주 있다./ 가장 추상적인 학문의 / 표면적으로 더 실용적인 학문에서보다 / 예를 들어, 철학에 있어서, / 논리학은 학습되어야 한다./ 예시와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쓰임으로써 / 시간과 노력을 통해 / 학생은 단지 통찰력과 직관력을 발전시킨다. / 약간의 그에게 이러한 생각의 방식의 중요성과 타당성을 볼 수 있게 하는 / 직접 하는 것을 통한 학습은 / 많은 과학에서도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 많은 관찰을 거침으로써 / 기포 상자 안의 불꽃은 / 인지된다 / 확인 가능한 미립자의 특정한 움직임으로



끊어서 읽으면 보다 내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답니다^^ 이제 중요한 어구를 정리할 시간이네요. 아래의 단어를 참고하여 한 번 더 정리 하도록 합시다. 수고 했습니다 . Good luck~^^ <자세한 내용은 http://atom.ac/books/1553 을 참고하세요>



[Words and Phrases] discipline 교과, (학문의) 분야 abstract 추상적인 seemingly 표면적으로, 외관상 logic 논리, 논리학 insight 통찰력 intuition 직관() centrality 중요성 relevance 타당성, 관련성 essential 필수적인, 본질적인 a good deal of 상당한 양의 bubble chamber [물리학] 거품(기포) 상자(방사선의 궤적을 측정하기 위한 원자핵 실험 장치) identifiable 확인 가능한 particle 미립자


[정답]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BigJohn · 463314 · 15/07/10 22:05 · MS 2013

    빈칸은 또한 글의 요지를 묻는 다른 유형이라 요지류는 요지로.

    응집성 문항이 순서와, 내용넣기. 지칭어는 그들대로 같이 변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문을 공부할 때, 변형원리를 알고 보면 더 많은 것을 볼수 있을건데. 자료 많이 올려서 공유해주세요.

  • 색시한 시경 · 569307 · 15/07/10 22:09 · MS 2015

    네ㅡ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