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특으로 본 구문독해 확인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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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차진희 T 입니다.
지난주에 EBS 수특이 나온 이후로 일선에서 강의하시는 선생님들이나, 2016 수험생이나 바쁜 한 주를 보내고 계시리라 여겨집니다.
저도 주말을 이용해서 다 풀어 보긴 했는데요. 늘 그렇듯 지문 속에 놓치기 쉬운 구문이 있어서, 변형문제를 만들기 전에 해석할 때 조심해야 할 구문을 하나씩 같이 짚어보려 합니다.
2015 수능특강 3강 요지추론 1번 글 중반부에 나온 핵심 내용입니다.
We cannot allocate our attention to multiple things at once and expect it to function at the same level as it would were we to focus on just one activity.
- 우리는 우리의 주의력을 여러가지 일에 동시에 배정할 수 없고,
(만일) 우리가 한 가지일에 집증한다면, 그것 (주의력)이 했었던 기능과 마찬가지로
같은 수준의 제 기능을 하는 것을 기대할 수 없다.
We cannot allocate our attention to multiple things at once
and expect it to function at the same level
as it would (function)
if we were to focus on just one activity.
대명사 it 은 attention 를 지칭한 대명사이고,
접속사 as 와 함께 조동사 would 가 대동사로 쓰여, 동사 function 이 생략된 것입니다.
마지막 문장은 가정법 if 생략 구문으로 주어 we 와 동사 were 이 도치 된 것이죠.
어법 문제 유형으로 변형해 보면,
We cannot allocate our attention to multiple things at once and expect it to function at the same level as it would [be /were] we to focus on just one activity. 조동사 would 다음에 동사의 원형? 이런 식으로 풀면 안되겠죠.
이런 식의 문제는 2012 9월에 출제 된 적이 있어서 참고로 올립니다.
We’ve done everything we can [contain/to contain] costs without compromising quality.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다. (교육의) 질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비용을 억제하기 위해.
2012 N제 330제 67번(글의 목적) 2012 9월 모평 출제(어법)
원래 이 문장도 대동사를 이용한 원형 동사 생략 구문이었죠.
We've done everything ( that) we can (do) to contain costs without compromising quality.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실수한 문제 였습니다.
올해 영어 공부에 관한 여러 전망들이 있고, 기본 기조는 난이도 하향이라는 trend 는 있습니다만, 쉬웠던 작년 수능에서 모두 만점 맞은 건 아니니까요..
기본을 지키는 공부를 하신다면, 중위권 학생들도 만점의 꿈을 꿔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무한한 용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동시에, EBS 연계율이 예년보다 낮아질 것이기 때문에,
연계외 지문을 얼마나 정확하게 해결하는 지가 올해의 관건이 겠죠.
하루 하루 실력을 다져나가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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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머리라고 해야되나 머리 뒷부분이 많이 아픈데 원인 좀 알려주실 분 있나요? 꼭...
멘탈갑 지니쌤이다!! 반가워용~
전설이 돌아왔다
올해는 모의고ㅅㅏ 내지마시길
오오
모의고사 장인ㅋ
알림용
쌤 첨부터끝까지다푸셨어요?
네. 현강에선 수업시간에 중요구문 위주로 수업 자료로 쓰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를 공유하려고요 ^^
이미지세탁시도
모의고사 양대산맥
김준,지니
이분 유명하신 분인가요?
감사합니다!
네 저도 감사합니다!
이 분이 내가 샀던 지니모의고사의 저자분이심? ㅂㄷㅂㄷ
ㄷㄷㄷ 영어공부에서독해는어캐해야나요 속도와정확성이반비례하는데 게다가많이풀수록영어는집중력이너무떨어지는것같아요~
단어력/ 문장구성성분 분석까지가 정확하게 "해석" 하는 부분인것 갘구요. 여기에 "양적" 인 부분을 충족시키면 속도가 나아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독해 속도를 결정하는 건 빨리 "읽어내는" 능력이 아니라 정확한 독해로 저자의 의도를 빠르게 catch up 하는 능력입니다. 한글 신문 사설을 다 읽지 않아도 대충 의도를 알겠는 경우와 비슷하죠. 열심히 히시다보면 길이 보입니다 기운내세요
이분 왜요?
ㅇㄹㅇ
수특으로 본 구문확인 하지말고 당신 모의고사 구문, 문제 확인이나 하세요.
말하는 싸가지 하고는;
면전에선 저딴식으로 말도 못할거면서 참 찌질하네
그러는 너도 마찬가지아닐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