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 강기원 수능현실선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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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일 입니다.
이제부터 새로운 책을 사면 안됩니다.
본인이 여태 공부햇던 것을 가지고 파이널 교재를 만들고 연습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무료로 배포된 모의고사를 풀면 됩니다.
시간 없는 이과생들은 제가 찔러주는 것만 보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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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원님은 선생님이라고 하시네요.
제가 푼 회차는 2회 라고 시험지에 써있고..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그냥 모 그랬네요.. 좋지두 않구..그렇다구 나쁘지두 않구..
시간 없는 이과생들은 29번 30번만 풀어봐두 됩니다.
다른 모의고사 29번 30번 보다도 난이도도 딱 수능이고 퀄도 수능이고...굿
하지만...
다른 문제들은 ㅠㅠ
함 살펴보도록 합시다..
아 그리고!! 해설은 설마 출제자가 만든건 아니겠죠?
정말 심각하게 잘못된 부분들이 있더라구요...
7번 굿
12번 굿
13번 굿굳~!
14번 문제는 진짜 좋은데요...
해답은 진짜 어이없어서요..잘난척풀이 ㄷㄷ
출제자랑 해설지작성자랑 다른 것 같아요..
수능 며칠 안남앗는데...이런 훈련이 된 괴수들 제외하고 해답처럼 풀고자하면 큰일납니다.
이거 평소에 하는 스타일대로 길이 다 구해서 공비치면 됩니다.
이 문제도 첫째항 구할 때 하나하나 다 구해집니다.
삼각방정식으로 풀어서 근의공식으로 구해서 풀기.
15번 평타 (이런 문제도 수능에 나올 수 있죠!)
16번 통계와 조건부확률을 섞어논 좋은 문제!
17번 양질의 문제이지만 10년 동안 사설에 나온 문제.
18번 수능스턀은 아니지만 걍 이런문제도 있다...는데 의의
19번 평타
20번 저 이거 답 2개 라고 햇는데 답이 1개네요 ㅋㅋㅋㅋ 왜 그런지 설명좀 해주실 분?
3t^4-2t^2=1 의 근의 개수가 2개 아닌가여?
이거 그래프 그리면 교점 두개 생기는데 여기서 어떻게 걸러줘야할까...-.-
해답보니 해답은 하나의 식으로 뭉뚱그려 풀엇는데....
음...나같은 애들 틀리라고 낸 문제인가?ㅎ ㅠ
21번 ㅋㅋㅋㅋㅋ 그저 웃지요 ㅠㅠㅠㅠㅠ 깜놀햇습니다ㅠㅠㅠㅠ
해답 풀이보고 한 번 더 경악
24번
해답 보고 기절할 뻔 했네요.
해답을 보고..아..해답은 출제자가 만들지 않았구나..확인!
이 문제의 출제의도가 단위행렬인데 해답은 뜬금없이 행렬선형성으로 푸네요.
단위형렬로 모아주면 답이 바로 나오는데..해답처럼 생각하려면 따로 교육받아야 댈 듯 ㅋㅋㅋ ㅠㅠ
아니 그게아니라 이 문제를 이렇게 푼다고 그러면 이상한애 취급받을 듯..
25번 별로
26번 이 문제 재밋게 풀긴 푸럿는데..
해답처럼 포물선인거 케치해서 전환해서 푸럿는데.
수식으로만 푸는 걸로 계속 해봣는데 안되네요..
막아논건가요? 아니면 제가 못푸는건가요?
수식으로도 되야되는데..완전 복잡해져요...
수식으로 푼 사람 잇나요??
27번 이거 문제 좋아요...엡설런 지표가수 풀다가 이거푸니까 퀄 차이 확연함을 느낌.
28번 이거 문제 오류 아닌가요?
반원의 호의 길이를 3등분 하면 걍 60도가 되는데 무슨 각을 알파를 잡나요 ㅋㅋㅋ
다른 분들은 이거 어케 풀엇나요? 문제 계속 읽엇는데도 이건 뭐 독해가 안되는 문제던데 ㅠㅠ
29번 걍 감동..리얼 수능문제. BEST문제!
30번 감동!! 수능문제!!! 마지막 계산까지 세심하게!! BEST문제!!
29번과 30번이 난이도도 딱 수능..퀄도 수능
p.s 10월 4일 시행예정이엇던
줄리엣94[례쁨]수학모의평가 켄슬합니다.
올비에 있는 모든 무료수실모 중에서 완전 좋은 문제들만 선별해서 짜집기로 만들라고 했는데요..
문제는 다 선별해놧는데 시험지형식으로 만드는걸 할 줄 몰라 켄슬해야 될 것 같아요 ㅠㅠ
대신 카이독 모의평가 추천합니다. 믿고 푸셔도 됩니다.
카이독님 비록 고3 수험생이지만ㅋ 문제출제하는 것 보면 선생님이라고 실모 올리시는 분들보다
문제가 더 품격잇더라구요..완전 고퀄..
제2의 칸타타님을 보는 것 같은...*.*
10월 12일 Sun 9pm
★카이독모의평가★ 시행예고
http://orbi.kr/0004906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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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제자입니다.
모든 문항 직접 만들었고 해설지도 제가 썻습니다.
해설지풀이에는 그 풀이 말고 많은 풀이가 존재합니다.
심각하게 잘못된 부분들에 대한 코멘트좀 부탁드립니다
20번은 서로 다른 두 점에서 접하는 한 접선에 대한 문제입니다.
접점의 개수를 접선의 개수라고 착각하는 학생들을 위한 저격문제
24번은 단위행렬곱해서 나오는 행렬로 풀고 싶었지만 2x2행렬과 2x1 행렬의 곱 두개를 병치시켜서 나오는 식을 말로표현하기 귀찮아서 저렇게 적었는데 두 풀이는 사실상 같은 풀이입니다.
저렇게 생각하는데 새로운 교육이 필요한게 아니라 저런풀이도 정석적인 풀이법중에 하나입니다.
28번 더 읽어보세요
20번 문제
평범한 문제인제 틀려서 왜 틀렷나 보니
교점이 두개 나오는데 그 교점의 x좌표가 -1과 1인데
기울기가 4t^3-4t+3이라 기함수부분 지워지고 상수항부분 3만 남아서 -1과 1을 대입해도 접선의 기울기가 같아서 1개더라구요..
이 문제가 평가원코드에 비추어 대단한 저격인가요?
그냥 전혀 의미없는 저격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24번은 그렇게 단위행렬곱으로 나오는 행렬로 꼭 써야 될 것 같습니다.
이과학생의 입장에서 시험장에서 즉각반응으로 떠올려야할 풀이는 저것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곱 두개를 병치시켜서 나오는 식도 맞고 정석적인 풀이법이지만 수능현실풀이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비판했던겁니다.
저 풀이법은 선생님만 편하실 것 같습니다.
아까 밖에서 쪽지로 보내라는 댓글이 수정되었네요?
제가 쪽지로 지금 집에와서 보내려고 했는데..
여기다가 쓰겠습니다..
쪽지로 아까 보내달라는 댓글이 이렇게 수정된걸로 봐서 선생님께서 화가 많이 나신 것 같아 죄송합니다.
문제는 대체적으로 좋았는데..
제가 수능이 얼마 남지않은 3~4등급 이과생들을 기준으로 글을 쓰는거라 이런 컨셉을 잡고 글을 썼습니다.
28번 문제...
그림에 수정이 꼭 필요합니다.
이건 거의 누가봐도 중심을 지나는 것 처럼 보이니까
뭔말인지 몰랏습니다.
중심을 지나지 않는 것 처럼 확실하게 해주엇으면
헤깔리지 않앗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정말 훌륭합니다.
이렇게 좋은 문제 만드시느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3회가 기대되며 이어서 리뷰 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