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THE MATH 나형 후기(스포주의)
문제는 30번부터 반대로 풀었고, 셤 당일 시간에 외출해있었기에.. ㅠㅠ 응시 자체는 못했습니다.
솔직히 퀄리티를 보고 (특히 30번이 삼각함수의 활용인 점) 셤 응시를 못한게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30번, 삼각함수 킬러는 다항함수에 도가 터버린 나형러에게 아주 좋은 수능대비 문항이라 생각하였습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삼각함수이기에, 여러가지 삼각함수 공식들을 (반각공식이건 뭐건) 외운 후, 거기에 n제들을 풀어왔기에 빠르게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계산 후 길이가 같은 현이 3개인 것에 아차하고 조금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겠다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
29번, 나머지에 대한 지식은 충분히 있었습니다만, 당장 떠오른 것은 역시 직접 세보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경우의 수가 많지 않았기에, 비록 답이 크게 나와 걱정은 되었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고 넘어갔습니다.
만약 경우의 수가 좀 더 많았더라면, (1 2 3 4 5 6)=>(1 2 3 0 1 2) 이런 식으로 바로 접근했을 것 같습니다.
아직 확통은 노가다가 더 편하군요,.. ㅠ
아, 동시에 던진다는 것 때문에 처음에 중복조합을 써야할 지 고민했습니다만, 곧 확률이기에 6의 거듭제곱꼴로 나타냈습니다. 이것도 함정일 수 있겠군요.
28번, 간단한 적분문제였기에 빠르게 넘어갔습니다.+처음에 조립제법 안 먹혀서 어쩌지 했었는데, 역시 그냥 적어보면 풀리는 군요.. 아무래도 인수분해 딱 안 해두면 불편한 병이 있으니.. 이런 문제들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언제나 기본에 충실하게 해주는..
27번, 그저 문제를 보고 바로 식을 적어나갔습니다. 그러다보니 약분이 자연스럽게 되더군요.
역시 수열문제는 일단 적고 시작해야 하나 봅니다,
26번, 삼각함수의 활용 중에서 방멱을 사용하여 각이 같음을 보이고, 이에 엇각 관계를 사용해 피타고라스로 풀어냈습니다. 두 접선이 수직으로 만나기에 사용할 수 있었네요. 만약 수직으로 만나지 않았고, 그에따라 직사각형이 아니였다면,, 혹은 직사각형과 접선으로 문제가 주어졌다면.. 또 다른 킬러가 되었겠네요 :) 아무래도 삼각함수 활용은 전부 살짝만 꼬면 어려워지더라구요.. ㅋㅋㅋ..
25번, 삼각형의 세 변, 오랜만에 보았습니다. 계산으로 시간을 잡아먹는 문제이기에 난이도는 낮았지만,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21번, 변곡점에서의 접선은 다른 점이 안 생기기에, 변곡점이 0임을 이용해 접하는 함수를 그리고, 이에 따라 두 근의 차가 3이니 길이관계를 사용해 빠르게 넘어갔습니다. 문제를 읽은 후 거의 바로 답을 찍고 넘어갔습니다.
20번, 자주 보이는 절댓값을 씌운 삼각함수에, 일차함수와의 교점을 묻는 문제였기에 생소하지 않아 금방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19번, a값을 지정해주면 금방 풀리는 문제였기에, 이 문제 역시 노가다로 깔끔하게 풀어두고 넘어갔습니다.
18번, 사실, 이 문제를 보고 f(x)의 조건이 이차함수이고, f(1)=3이라는 것만 주어졌었기에, f(x)를 아주 기본적인 값으로 두고, 거기에 평행이동을 하여 문제를 풀었습니다. 원래 연습문제는 그리 풀어서는 안됨을 알지만, 당장 실전 연습이었기에 시간 단축을 이유로 빠르게 풀고 넘어갔습니다.
물론, 시험이 끝나고 다시 풀어보았습니다. 계산이 좀 늘어 났을 뿐이지, 기본적인 풀이과정은 비슷하였네요.
시험 자체는 100점으로 마쳤고, 시간은 40분정도 남았습니다. 시중의 계산이 복잡한 모의고사들보다 훨신 만족스러웠습니다. 제 슬럼프기간이 어쩌면 이 모의고사를 기점으로 끝날 지도 모르겠군요..
30번부터 뒤집어서 풀어본 것은, 슬럼프가 쉬운 문제들의 계산을 자주 실수하여 생긴 것이기에, 아예 뒤집어서 풀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좋았지만, 실제 수능에서는 너무나 큰 모험이기에 물론 순방향으로 풀 생각입니다
집안 사정으로 인해서, 대학 입시공부를 오로지 독학으로, 인강이나 학원 과외 등을 하지 않고 문제집과 인터넷 자료들로 공부를 해왔기에, 이런 무료 모의고사는 정말로 반가웠습니다. 이번 년도에라도 오르비 모고를 알게되서 다행이네요.
좋은 문제 잘 풀어보았고, 감사한 마음에 사이트 첫글로 후기 올립니다.
(아래는 제가 모의 응시해 풀었던 시험지입니다.) 글씨는 이쁘지 않습니다.. 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어제는재밋앗는데 서버가 ㅂㅅ임
-
영하 -13도가 뭐냐 도대체 나가서 카메라 테스트 좀 해봐야하는데 날씨가 억까한다
-
600개 남앗네 2
내일 개빠르게 지우면 할만한데 이정돈
-
어떤게 더 좋다고 보시나요?
-
정보) 현재 난리 난 N PAY 대란 요약 . jpg 0
https://sbz.kr/zdk1D
-
청소티콘
-
사실기울기함수?풀이가더납득이안됨...
-
계속 목이말라 물배차겠다
-
ㅇ
-
경영학과 팀플 0
1학년부터 개많나요? 에반데
-
다뺏기네
-
어떻게든 구해서 풀어보고 싶은뎅 ㅜㅜㅜ
-
아..
-
수험기간이무슨..
-
진짜어떤옯생을산건지 경악을금치못함 1237660 <<얘 왜 아직도 탈퇴안함
-
정말 친한 사람 하나가 등돌리는게 진짜로 두렵다
-
기준은 글쓴이 맘대로입니다
-
그 유명한 171130, 181130 풀어보지도 아늠
-
잘자유 4
오르비 터져서 딴 거 하면서 할 거 해야징
-
ㅈㄱㄴ
-
난 왜 쪽지가 하나도 안오지 나랑 쪽지할사람 ㅜ
-
ㄹㅇ 괴수인가
-
심심하다 심심해 0
모재밋는거없나
-
배포만 30분째 못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6
와 진짜 씨발
-
"항공정비 기술사"
-
배고픈데 켄치밥 이러고있네 싸이코패스냐
-
기하서 교수님 4
https://orbi.kr/00032717203 너무 감동인 것임. 이걸 보고...
-
이쁜 씹덕풍 없나
-
그냥 할복함 1
死
-
엄밀한지는 몰?루
-
서버가살짝 5
하
-
진짜 못해먹겠네
-
제발 ㅠㅠ
-
예전에 돌진메타 이런거였을때 넘 슬펐능데
-
작년엔 하루 조발했잖아
-
롤하고싶다 4
으흐흐흐흐
-
쟈코비안 이거 짱인듯
-
근본프사 9
남캐로 했던 이유는, 소라타가 멋있던것도 있고 중학교때 여자로 오해받은 기억이...
-
뭔가 재밌을 듯
-
하.. 12
숏츠에서왜 음식이나오지 라면이.아아아아
-
좌표계중에, Barycentric 좌표계라고 잇음 (우리가 고등학교에서 쓰는건...
-
의대 가고싶다ㅠ 0
미용gp시켜줘….ㅠㅠ
-
네
-
새벽 6시도 6시니깐...
-
이해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공포감
-
오야스미 3
네루!
-
와파 개구리지만 사랑한다..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무료 배포한 목적에 맞게 잘 풀어주신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ㅎㅎ
쪽지 확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