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happpy [729737]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19-12-27 01:30:49
조회수 3,754

잇올 입시 컨설팅 후기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games.orbi.kr/00026505791

먼저 저는 노량진 잇올을 5 개월 정도 다녔었구 공부를 하면서 굉장히 만족했었어요! 

컨설팅 후기에 앞서 학원에 대한 후기를 말하자면, 저는 학원 시스템이 저랑 너무 잘 맞았던 터라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면서부터 제 공부에 스스로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시 생각해 봐도 저는 여기 안 다녔으면 일 년을 그냥 날렸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공부를 하는 데 제일 도움이 됐던 건 핸드폰을 못 쓰게 하는 것과 소음 방지... 시설이었던 것 같아요! 잇올에 대한 생각이 만족스러워서 제 주관이 조금 들어갈 수도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수능이 끝나면 사실 모든 학원들이 다녔던 학생들의 점수 향상이랑 대학 어디 합격했는지만 궁금해하잖아요... 정작 입시에 관한 정보가 많이 없는 저 같은 학생들은 컴퓨터에서만 찾아보고 프로그램만 돌리고 하는데 재종도 아닌 독학 학원에서 컨설팅을 해 준다길래 저는 되게 감사했었어요. 끝까지 관리해 주는구나, 하는 느낌?

학원 다녔던 사람들에 한해서 신청하면 다 기본으로 대학 라인을 잡아 주는 무료 컨설팅을 해 주더라고요. 입시 정보릉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도 설명해 주시고, 혼자서 볼 때 무엇을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지 등등이요. 여기서 사실 쫌 감동... 

제일 중요한 게 원서기는 해도, 여태까지 공부를 하면서 들인 비용이 많아서 처음부터 유료 상담을 받기가 부담스러웠거든요.

아무튼... 저는 사실 수시에 넣었던 대학보다 얼마나 더 잘 갈 수 있겠어 하고 반포기 상태로 있었는데, 제 생각보다 꽤 많은 대학이 뜨더라구요. 사실 진짜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 때문에 아직도 입시에 미련이 남아서 좀 더 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이제 너무 지쳐서 다 관두고 싶었었는데 이 대학 정도면 나도 열심히 다녀 볼 수 있겠다 했었고 그런 생각을 갖고 접근하니까 저도 욕심이 생겨서 더 열심히 찾고 있는 중이에요.

입시 선생님께서 기본적으로 대학을 넣을 때에도 어느 정도의 합격선을 잡고 봐야 하는지 알려 주시고, 그 합격선을 기준으로 어느 대학교가 뜨는지, 어느 과에 지원하는 게 유리하고 불리한지를 알려 주셔서  어디에 넣을지 라인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또 질문을 하면 바로바로 답장해 주시고 알아봐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입시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누구보다도 자신이 노력하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결국 내 대학에 원서를 넣는 건 그 누구도 아닌 자신이니까 끝까지 알아보고, 확인해서 적어도 실수로 인해 후회하는 일은 없도록요 ㅠㅠ!

어쩌다 보니 후기라기보단 일기 같지만 ㅋㅋㅋㅋ 저는 정말 만족스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모두들 끝까지 파이팅 해요! 원하는 대학 착착 다 붙어 버립시당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